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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드투자자불편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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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펀드 투자자 불편신고 센터 안내

이 센터는 펀드 투자자가 펀드의 불완전 판매행위로 인해 불편을 겪거나, 피해를 당했을 경우 민원을 제기하여 해결을 요구할 수 있도록 '금융투자회사의 영업 및 업무에 관한 규정' 제2-9조에 의거하여 설치 되었습니다. 접수된 민원은 사안에 따라 펀드 투자자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그 결과를 민원을 신고한 투자자에게 통보하게 됩니다. 민원을 제기하고자 하는 펀드 투자자는 다음의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민원을 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에 대한 원할한 상담을 위하여 보험(변액보험 포함)관련 민원은 보험의 민원을 통하여 신고하시고, 펀드(집합투자증권)관련 투자자는 본 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민원제기 해당사항(간접투자자산운용업법 시행령 제 55조의 사항)

  • 투자원금의 보장 등 수익을 보장하는 권유행위
  • 투자자로부터 판매에 따른 대가를 수수하는 행위(판매와 직접 관련된 수수료는 제외)
  • 판매업무와 관련하여 취득한 정보를 자신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위하여 이용하는 행위
  • 허위표시 또는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 오해를 유발할 수 있는 표시행위
  • 투자자에게 사실에 근거하지 아니한 판단자료 또는 출처를 제시하지 아니한 예측자료를 제공하는 행위
  • 펀드의 가치에 중대한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사항을 미리알고 있으면서 이를 투자자에게 알리지 아니하고 판매하는 행위
  • 적격 판매 인력이 아닌 자가 펀드를 판매

민원처리 거부사항(간접투자상품 및 판매에 관한 규정 제 2-9조)

  • 민원 대상 간접투자증권의 거래명의가 당해 민원신고인 본인이 아닌 경우
    (대리인으로서 신고하는 것이 부득이하다고 판단되는 특별한 사유를 가진 자는 제외한다)
  • 민원신고인이 실명,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및 주소 등을 밝히지 않은 경우
  • 조정, 화해, 소송 등이 종료된 사안 혹은 민사조정 또는 민사소송에 계류 중인 경우
  • 민원신고인이 관계서류의 제출에 응하지 않는 경우
  • 민원신고의 내용이 관련 법규상 간접투자증권 판매업무에 관한 사항이 아닐 경우
  • 정부 정책 또는 관련법령에 의하여 부득이하게 발생한 사항에 대한 경우
  • 단순한 운용 수익률 등에 대한 불만사항
  • 기타 협회 또는 판매회사의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기 위한 부당한 목적으로 신고했다고 인정되는 경우

고객의 민원기재 사항 입력방법

기존의 보험에서 사용하는 민원처리 입력방법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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