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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콜센터 1588-4040 상담시간:09:00~18:00 (토/일요일 휴무) 해외에서도 상담가능합니다.
  • 보험계약대출 : 1588-4040
1. 개인신용정보 관리 · 보호 지침
  1. KDB생명주식회사(이하 “KDB생명”이라함)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 20조(신용정보관리 책임의 명확화 및 업무처리기록의 보존) 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제 18조(내부관리규정의 제정등)등에서 정한 개인신용정보의 관리ㆍ 보호에 필요한 사항의 세부절차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2. KDB생명은 고객님께서 제공해주신 소중한 정보는 엄격한 보안 및 기밀유지의 원칙에 따라 고객님이 제공하는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겠습니다.

  3. KDB생명은 KDB생명의 상품, 서비스 및 다양한 혜택을 고객님께 알려드리거나, 업무를 진행해 나감에 있어서 고객님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4. KDB생명은 고객님께 미리 고지하거나, 고객님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률상 허용된 경우 외에는 고객정보를 외부에 유출하지 않겠습니다.

  5. KDB생명은 고객님의 자기정보 통제권을 보장하기 위해 고객님께서 원하는 경우 당사 또는 당사의 제휴업체로 부터 직접마케팅이 중단될 수 있도록 전화수신거부 및 동의철회에 대한 요청 절차를 마련하였습니다.

  6. 고객님께서는 본인의 신용정보를 KDB생명이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받은자, 이용목적, 제공일자, 제공한 정보의 주요내용 등에 대해 통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고객님께서 KDB생명에 제공하신 신용정보의 정정을 요청 하시는 경우, 그 정확성을 확인하여 정정의 필요성이 인정되는 즉시 당해 신용정보를 정정처리하고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7. 금융당국은 고객님들의 정보제공철회 또는 중단요청으로 인하여 신용정보 인프라를 해하고, 금융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신용정보집중기관, 개인CB사, 업무위탁회사 등에 대하여는 정보제공 철회 및 중단 요청을 하실 수 없도록 정하고 있습니다.



2. 고객관리안내문

저희 KDB생명은 고객님의 신용정보를 고객님이 동의한 활용목적으로만 사용하고 있으며, 동의하신 신용정보에 대해서도 아래와 같은 제도를 통해 고객님의 신용정보 제공, 활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고객 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 중단 신청

    1. 동의철회
        저희 KDB생명은 고객님의 신용정보를 고객님이 동의한 활용목적으로만 사용하고 있으며, 동의하신 신용정보에 대해서도
        아래와 같은 제도를 통해 고객님의 신용정보 제공, 활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전화수신거부 (Do-Not-Call)
        고객님께서는 회사 및 제휴회사의 상품에 대해 전화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하지 못하도록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3. 신청제한
        신청은 신용정보주체에 한합니다 .(배우자 등 가족, 제3자는 신청금지) 신규 거래고객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단, 계약체결 시 계약자가 영업 목적의 정보 활용에 대해 거부할 경우에는 계약체결 시점에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 단순한 전화마케팅에 대한 불편 사항이시라면 전화수신거부 제도를 활용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2. 고객정보 제공사실 통보 요구 및 오류정보 정정 요구
    고객님께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 감독규정”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1. 신용정보제공사실 통보 요구
        고객님의 신용정보를 회사가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고객님은 그 내용을 통보해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객님의 요청일로부터 1년 이내의 제공 사실을 통보해 드립니다.
        (단, 법령에서 정한 경우는 통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2.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요구
        고객님께서는 고객님의 신용정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그 신용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이의 정정요구를 하실 수 있고,
        정정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금융감독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님께서는 본인의 신용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한국신용정보, 한국신용평가정보,서울신용평가정보, 한국개인신용 등)를     통하여 연간 일정범위 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신용정보㈜ : 02-2122-4000 ( www.nice.co.kr )
    한국신용평가정보㈜ : 02-3771-1000 ( www.kisinfo.com )
    서울신용평가정보㈜ : 02-1577-1006 ( www.sci.co.kr )
    한국개인신용㈜ : 02-708-6000 ( www.koreacb.com )

  3. 신청방법 및 기타사항
    1. 신청방법

    전화신청 : 1588-4040(콜센터)
    인터넷신청 : 전자민원접수 www.kdblife.co.kr
    방문신청 : 본사 및 가까운 지점으로 내방


         저희 KDB생명은 고객님의 신용정보를 고객님이 동의한 활용목적으로만 사용하고 있으며, 동의하신 신용정보에 대해서도 아래와
         같은 제도를 통해 고객님의 신용정보 제공, 활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문의방법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당사의 개인신용정보관리 보호인 또는 협회, 금융감독원
           정보보호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 개인신용정보관리 담당자 : 나승준(02-6303-6223)
    협회 개인정보보호인 연락처 : 02-2262-6604
    금융감독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연락처 : 02-3786-8544



3.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

KDB생명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 및 제33조에 따라 고객님의 신용정보는 고객님이 동의한 활용목적으로만 사용되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고객 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 중단 신청
    KDB생명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의 규정에 의거 보험계약과 관련된 다음의 신용정보를 국내 타 보험회사 , 재보험회사 , 생명보험협회 , 손해보험협회 , 보험개발원 및 귀사가 업무를 위탁한자 ( 계약적부 , 보험사고조사수탁회사 , 콜센터 , 업무수탁회사 , 리서치업체 , 보험설계사 , 대리점 ) 등에게 제공하여 보험계약체결 , 관리 , 보험사고조사 , 보험계약상담 등을 위한 판단자료로 활용 하거나 또는 리서치업무 ,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활용합니다.

    1. 제공할 신용정보의 내용
       가. 계약자 및 보험대상자 ( 피보험자 ) 의 성명 , 주소 및 주민등록번호 (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
            성별 ,국적 , 직업 등 개인식별정보
       나. 계약일 , 보험종목 , 보험료 , 보험가입금액 등 계약내용
       다. 보험금과 각종 급부금액 및 지급사유 등 지급내용
       라. 보험대상자 ( 피보험자 ) 의 질병에 관한 정보
       마. 계약자의 세금우대 ( 비과세저축 ) 한도 조회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 및 제33조
    KDB생명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 및 제33조에 의거 보험계약과 관련된 다음의 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 활용하거나 KDB생명 보험서비스 및 신규영업활동 목적으로 활용합니다.

    1. 제공할 신용정보의 내용
       가. 개인식별정보 ( 성명 , 주민등록번호 , 주소 (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 ), 성별 , 국적 ,
            직업 , 전화번호 등 )
       나. 신용 및 거래정보 ( 보험가입증서번호 , 보험금과 각종급부금액 , 보험종목 , 보험료 , 대출금액 등 )

    2. 전화수신거부 (Do-Not-Call)
       donotcall.or.kr 접속하여 핸드폰 인증 후 수신거부 "KDB생명" 선택



4. 개인정보 유출시 피해보상

KDB생명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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