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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B생명 인터넷서비스 이용약관 변경일자 : 2013.05.15]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KDB생명보험주식회사가 운영하는 ‘KDB생명 인터넷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KDB생명과 이용자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홈페이지란 KDB생명보험주식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시설을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홈페이지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홈페이지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홈페이지의 이용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약관 변경이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공지합니다.

  4. 홈페이지의 이용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홈페이지가 "이용자가 상당한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비회원에게는 서비스 중 일부만 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보험 · 대출 등 KDB생명이 취급하는 금융상품의 설명, 안내(e-메일발송), 가상설계, 가입신청
    2. KDB생명과 보험계약, 대출 및 펀드 등의 거래가 있는 이용자를 위한 금융거래내역의 조회 및 입출급 서비스 등 인터넷창구의
       운영(다만, 인터넷창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3. 금융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사이버몰 운영
    4.기타 금융 및 보험관련 정보제공 및 홈페이지가 정하는 서비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1. 홈페이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홈페이지는 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홈페이지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 중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홈페이지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홈페이지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 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 7조 제 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 이상 경과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홈페이지의 업무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홈페이지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홈페이지의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홈페이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기타 부당한 목적으로 회원의 가입 탈퇴를 월 3회 이상 반복하는 경우

  3. 홈페이지가 회원 자격을 제한 ·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홈페이지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홈페이지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회원탈퇴는 시스템 반영시점으로 하며, 내부 업무프로세스 상의 이유로 탈퇴이전에 발생한 업무행위에 대해서는 회원자격을
    인정합니다.

  6. 회원탈퇴는 사이트 초기화면의 회원탈퇴란을 통하여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7.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지 않고 일정기간(3년)이 경과된 때에는 해당 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홈페이지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홈페이지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1.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ID(e메일)-(회원의 경우)
    3.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4. 생년월일
    5. 휴대폰
    6. 주소(자택주소 or 직장주소)
    7. 성별

  2.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의 정보열람 및 수정 · 삭제를 요청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진다.

  4. 기타 개인정보관련 사항은 ‘KDB생명 홈페이지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거합니다.



제 10조 ( 홈페이지의 의무)
  1. 홈페이지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홈페이지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e메일)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ID(e메일)와 비밀번호의 분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e메일)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e메일)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홈페이지에 통보하고
    홈페이지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비밀번호 분실 시 통보는 e메일 또는 단문메시지 서비스(SMS)로 안내하며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구 회원의 e메일 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 기입 잘못 등 본인의 과실 및 정보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2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①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②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③ 홈페이지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④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⑤ 홈페이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 화상 ·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⑦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제 13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홈페이지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KDB생명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홈페이지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4 조 (분쟁조정)

이용자가 회사의 전자거래의 처리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회사의 분쟁처리기구에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전자거래기본법 제33조(분쟁의 조정) 및 동 시행령 19조(조정위원회 운영), 20조(분쟁조정 절차)에 의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



제 15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홈페이지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민국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 1조(시행일) 본 지침은 2006년 9월 20일 부터 시행한다.
제 2조(개정일) 본 지침은 2011년 7월 11일 개정, 시행한다.
제 3조(개정일) 본 예규는 2013년 5월 15일 개정, 시행한다.